언어선택 [x]

English
中文
日本語
Français
Deutsch
Italiano
Русский
ภาษาไทย
العربية
Polski
සිංහල
Svenska
Türkçe
Монгол
नेपाली
বাংলা
O'zbek
Português
Español
Tiếng Việt
Bahasa Indonesia
Bahasa Melayu
हिन्दी
Qazaq tili
ဗမာစာ
ភាសាខ្មែរ
한국어
Tagalog
кыргыз тили
اردو
월간 최고
주간 최고

[조이누리기자단] 김소연 - 봄봄봄 봄이 왔어요~♩

836
♥ 262 ♥ 190 ♥ 0
kim soyeon
수정되었습니다 : 2015-03-15 03:58:11

봄봄봄 봄이 왔어요~♩

 

칼바람 불던 겨울이 지나고 막 봄이 찾아왔습니다. 사실 아직 벚꽃을 보기엔 이르고,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하지만, 빨리빨리 일정을 알고 벚꽃축제 준비를 하고 있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곳에서 진행되는 벚꽃축제 일정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핑크핑크 아름다운 벚꽃들을 만나고 싶으시다면 일정 꼭 수첩에 적어두세요~

 

-제주 왕벚꽃축제


우리나라에서 제일 먼저 벚꽃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제주에서 화려한 왕벚꽃을 만나실 수 있다고 합니다. 3/27~3/29일까지 3일동안 개최된다고 합니다. 벚꽃 중에서도 꽃잎이 크고 아름다운 제주 자생종 왕벚꽃을 보며 봄에 취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서귀포 시내와 중산간도로, 종합경기장 등 도내전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제주대학교 진입로가 벚꽃길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제주 한라산 중턱의 산간도로에서는 4월까지도 벚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여의도에서는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를 비롯해 진달래, 개나리 등의 봄꽃이 만개해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멋진 광경을 뽐낸다고 합니다. 2005년에 시작해,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영등포 여의도 벚꽃축제는 도시 속 한강과 벚꽃, 그리고 사람의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루어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4/3~4/8일까지 5일간 개최하며, 노래자랑, 거리예술공연, 캐릭터퍼레이드, 꽃마차 운영, 백일장 등 여러가지 행사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진해군향제

군항도시에서 4/1~4/10까지 세계최대 벚꽃축제인 진해군향제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중원로터리에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등 주요 행사가 열리고 승전행차 퍼레이드도 열린다고 합니다. 또한 군악의장페스티벌은 군악과 의장이 융합된 군대예술 공연으로, 남녀노소 즐겁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새하얀 벚꽃터널도 인기가 많지만, 만개한 후 일제히 떨어지는 꽃비도 낭만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여좌천의 꽃개울과 경화역의 꽃철길에서 피는 아름드리 왕벗나무는 벚꽃 명소라고 합니다.

 

-김제 모악산축제


4/10~4/12일까지 2일간 개최하며, 모악산에서 벚꽃잔치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모악산은 김제시 금산면 일원에 위치한 명산으로, 금산사, 귀신사, 수왕사 등을 품은 산으로 김제평야의 동쪽에 우뚝 솟아 있어 호남평야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미륵전과 방등계단이 명소라고도 합니다. 모악산축제에서는, 벚꽃양초만들기, 도자기염색, 퀼트아트, 페이스페인팅, 부채만들기, 순례길 걷기대회, 벚꽃길드라이브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화개장터벚꽃축제


4/3~4/5까지 2일간 개최됩니다. 화개의 꽃길은 이미 십리 벚꽃으로 잘 알려진 길이고, 마치 꿈길과도 같아서 사랑하는 남녀가 두 손을 꼭 잡고 걸으면 백년해로한다고 하여 일명 '혼례길'이라고도 하는 이 길을 벚꽃과 함께 낭만적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화개마을 사람들이 직접 생산한 지리산의 향긋한 봄나물을 맛볼 수 있고, 은어회, 재첩국, 참게탕 등 향토엄식을 맛보는 잔치분위기라고 합니다. 길거리 씨름대회, 장기자랑 등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청풍호벚꽃축제


4/10~4/20까지 10일간 개최되는 청풍호 벚꽃축제는, 물맑고 공기좋은 산사수려한 제천의 청풍호반에서 수경분수, 작은민속촌 등에서 아름다운 벚꽃을 보며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번지점프장, 금수산 등 새봄의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라고 합니다.

 

벚꽃축제들이 많이 열리지만, 개최일수가 적은 곳이 꽤 있으니,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작년에 친구들과 함께 여의도 벚꽃축제를 다녀왔었는데, 시기에 맞추지 못해서 벚꽃을 잘 보지는 못했지만, 탁 트인 한강을 보고 있으니 시원하고 무언가 뻥 뚫리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오늘 이렇게 정리를 해보니, 저는 이번엔 꼭 진해군향제에 다녀오고 싶습니다. 진정한 봄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벚꽃축제를 연인, 가족과 함께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1만 후원인 되기 ♥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


kim soyeonLv. 10 ♥ 262 ♥ 190 ♥ 0
Mostly used tags :  history festival food 타요버스 korean
언어 : 한국어, English
자기소개 :  안녕하세요 저는 강신중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김소연입니다.
1학년 때부터 학교동아리로 영자신문반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조이누리 기자단에서
세계인들의 관심사에 맞는 유익한 기사들을 많이 쓸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0
답변 0
게시하기 52
0 0
  

가장 관련있는 글들

Donate